콜라비보관법 및 콜라비 활용법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콜라비보관법 및 콜라비 활용법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콜라비보관법 및 콜라비 활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콜라비보관법

  콜라비보관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콜라비를 보관하려면 먼저 잎을 제거해주세요. 잎은 샐러드로 따로 먹을 수 있으므로 버리지 마세요. 콜라비를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씻지 않고 잘 밀봉해서 개별적으로 포장하여 냉장고의 야채 칸에 넣는 것입니다. 냉장고에 한 달 정도 보관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쓴맛이 강해 지므로 너무 많이 사서 장기간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콜라비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콜라비를 고르는게 좋습니다. 콜라비는 11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이며 콜라비의 당도는 크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한손에 잡히는 적당한 크기가 당도도 좋고 단단하지 않아서 먹기도 좋습니다. 또한 상처가 없고 흰색 가루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 활용법

 

  콜라비는 특유의 단맛과 시원한 맛을 살리기 위해 생으로 먹기도 하며 샐러드 외에도 애피타이저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콜라비는 얇게 썰고 소금물에 살짝 절인 후 무쌈으로 사용하면 독특한 단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독특한 애피타이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비의 보라색을 깎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면 음식의 시각적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 식품의 재료를 콜라비로 대체하면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콜라비의 장점은 쉽게 무르지 않아 요리 후에도 아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신선한 채소, 깍두기, 물 김치, 절임 등 반찬으로 사용하면 기존 요리의 대표 재료였던 무와는 다른 맛을 느낄 수있습니다.

 

  날로만 먹었던 콜라비를 요리하거나 삶으면 완전히 다른 재료로 다시 태어납니다. 익히면 감자와 비슷한 식감으로 버터와 섞어서 요리하면 다른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비를 말리면 아삭한 식감이 더욱 좋아집니다. 야채 절임, 무무 등의 반찬으로 드시면 익숙한 새롭고 건강한 반찬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결론

  1. 콜라비보관법은 신선한 콜라비를 고르고 잎을 제거하고 잘 밀봉해서 개별적으로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해 주세요.
  2. 콜라비 그대로 애피타이저로 활용해도 좋고, 각종 요리에 사용해도 좋고, 삶고 말려 새로운 재료로 사용해도 좋아요.

 

 

함께 읽을만한 추천 포스트

2019/11/10 -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 건구기자의 효능 및 먹는법을 알아보자

2019/09/30 -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 능이버섯보관법을 알아봅시다

2019/09/21 -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 꾸지뽕열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콜라비보관법 및 콜라비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