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고르는법을 알아보자

 

  오늘은 무화과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는 우슬초, 포도, 겨자씨, 올리브 등과 함께 성경에 나오는 식물이기도 하는데요.

 

무화과 고르는법1

 

 

  그전에 먼저 무화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본 후 맛있고 상태 좋은 무화과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 고르는법2

 

무화과란

 

  무화과란 꽃이 없이 열매가 열린다고 해서 무화과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실제로는 꽃이 피지 않는 것이 아니라 열매 안에 꽃이 있어 보이지 않는 것 입니다.

 

무화과 고르는법3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남쪽 지역인 전라남도와 경상남도에서 주로 재배가 이뤄지고 있으며 북쪽지역에서는 온실재배가 이뤄지거 있습니다.

 

무화과 고르는법4

 

무화과 고르는법

 

  좋은 무화과 고르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는 익을수록 열매 전체가 균일하게 붉어지며 향이 짙어집니다. 그러므로 무화과의 갈라진 부분이 건조되지 않고 무화과 열매의 적갈색이 전체적으로 균일한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화과 고르는법5

 

  또한 무화과는 쉽게 물러지기 때문이 표면에 상처가 없고 둥글고 물방울 모양을 갖는 무화과가 좋은 무화과입니다.

 

무화과 고르는법6

 

무화과 씻는법

 

  무화과 고르는법으로 좋은 무화과를 골랐다면 깨끗히 씻어서 먹어야 합니다. 무화과를 씻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충분히 익은 무화과를 마른 거즈로 깨끗이 닦고 물로 씻을 때는 물기가 무화과 내부로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서 씻으면 됩니다. 씻은 후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드시면 됩니다.

 

무화과 고르는법7

 

무화과 먹는법

 

  무화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는 물에 씻어 생으로 먹기도하고 말려서 먹기도 합니다. 오랜 보관이 힘들기 때문에 잼이나 통조림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무화과 고르는법8

 

  무화과는 돼지고기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왜냐하면 무화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피신이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돼지고기를 먹은 후 후식으로 무화과를 먹으면 돼지고기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 고르는법9

 

무화과 보관법

 

  무화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무화과 고르는법을 통해 좋은 무화과를 골랐다면 무화과를 잘 보관해야 할텐데요. 무화과는 기본적으로 오래 보관하기 힘든 과일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화과는 바로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무화과 보관법10

 

  아니면 생무화과를 레드와인에 조려서 냉장 보관하거나 생으로 1~5℃ 정도의 온도에서 냉장보관을 하면 5일 정도 생무화과를 먹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장기로 드시고 싶다면 말려서 보관을 하거나 냉동시켜서 자연해동 시켜 드시거나 잼을 만들어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화과 보관법11

 

무화과 효능

 

  무화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는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무화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 보관법12

 

  다음으로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무화과에는 피신이라는 단백질 소화효소 성분이 풍부하여 단백징 소화작용을 촉진시기 때문에 고기를 먹었을때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 보관법13

 

마치며

 

  지금까지 무화과 고르는법, 무화과 씻는법, 무화과 먹는법, 무화과 보관법, 무화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무화과 한번 드셔보시는게 어떻겠습니까?

 

2019/09/30 -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 능이버섯보관법을 알아봅시다

 

능이버섯보관법을 알아봅시다

능이버섯보관법을 알아봅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버섯, 그 중에서도 향이 독특하여 향버섯이라고도 불리는 능이버섯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능이버섯에 대..

www.hokypoky.co.kr

2019/09/21 -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 꾸지뽕열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꾸지뽕열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꾸지뽕열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꾸지뽕열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지뽕열매는 일반적으로 구찌뽕열매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꾸지뽕열매는 꾸지뽕나무에 열리는 열매입니다. 꾸..

www.hokypoky.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