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지뽕열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꾸지뽕열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지뽕열매는 일반적으로 구찌뽕열매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꾸지뽕열매는 꾸지뽕나무에 열리는 열매입니다. 꾸지뽕이란 이름이 독특한데요. 꾸지뽕이란 이름에 여러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뽕나무가 부러워 굳이 뽕나무가 되겠다고 해서 꾸지뽕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준 나무라는 뜻의 천목이라고도 불리는 꾸지뽕나무는 예로부터 산신령이 먹는 음식이라고 알려질만큼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다양한 꾸지뽕열매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지뽕열매의 효능 1 - 암에 좋다

  꾸지뽕은 열매뿐만이 아니라 나무전체가 아주 유용한데요. 특히 꾸지뽕은 4대 항암 약초라고 불릴 정도로 항암 효과과 탁월합니다. 특히 간암, 위암, 대장암, 유방암, 폐암, 피부암 등의 암세포를 사멸하는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꾸지뽕열매의 효능 2 - 노화에 좋다

  또한 몸을 젊게 유지시켜주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며 간에도 좋다고 합니다. 꾸지뽕잎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이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남은 베타카로틴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꾸지뽕열매의 효능 3 - 고혈압에 좋다

  꾸지뽕열매에는 가바성분이 풍부하여 혈액내 중성지방을 낮추고 간의 대사를 도와주어 고혈압에 탁월합니다. 이 가바성분이 녹차의 100배, 뽕잎의 3배에 달합니다. 또한 

 

 

꾸지뽕열매의 효능 4 - 심혈관계 질환에 좋다

  꾸지뽕열매에는 루팅성분이 많아 모세혈관을 강화시키는데 탁월합니다. 이는 동맥경화, 고혈압, 뇌출혈 등 뿐만아니라 당뇨병, 녹내장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꾸지뽕열매를 먹는 방법

  위와 같은 다양한 꾸지뽕열매의 효능은 열매와 차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꾸지뽕열매를 먹는 법을 알아봅시다. 꾸지뽕열매는 살짝 단맛이 나는데요. 흐르는 물에 씻어 생으로 먹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꾸지뽕 잎을 차로 우려내서 먹으면 좋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꾸지뽕열매의 효능과 꾸지뽕열매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알아본 방법으로 꾸지뽕열매를 섭취하여 건강한 몸을 가꾸시길 바랍니다. 

 

밀양꾸지뽕농장 꾸찌...

2019/09/30 -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 능이버섯보관법을 알아봅시다

 

능이버섯보관법을 알아봅시다

능이버섯보관법을 알아봅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버섯, 그 중에서도 향이 독특하여 향버섯이라고도 불리는 능이버섯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능이버섯에 대..

www.hokypoky.co.kr

2019/10/15 -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 무화과 고르는법을 알아보자

 

무화과 고르는법을 알아보자

무화과 고르는법을 알아보자 오늘은 무화과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는 우슬초, 포도, 겨자씨, 올리브 등과 함께 성경에 나오는 식물이기도 하는데요. 그전에 먼저 무화과에 대해서 간단..

www.hokypoky.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