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 영화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은 6.25 한국전쟁을 승리로 이끈 기점인 인천상륙작전을 배경으로 장사리 전투에서의 학도병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인천상륙작전하면 상륙작전을 이끈 맥아더 장군을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 이보다 장사 상륙작전을 수행하기 위한 한국 학도병들의 처절했던 장사리 전투 이야기를 그린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이 기대가 됩니다.

 

 

1.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의 기본 개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은 한국 전쟁시 장사리 전투를 배경으로 한 러닝타임 104분짜리 전쟁영화입니다. 개봉은 2019년 9월 25일로 추석을 지나서 개봉을 합니다. 감독는 곽경택, 김태훈 2인 체제입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김명민, 최민호, 김성철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영화 등급은 12세 관람가로 중고등학생 자녀가 있으신분들는 함께 관람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의 줄거리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은 인천상륙작전을 배경으로 합니다. 인천 상륙작전과의 양동작전인 장사 상륙작전을 위해 이명준 대위의 유격대와 전투경험이 전무한 학도병들은 문산호에 몸을 싣고 장사리로 향하게 됩니다. 단 2주간의 훈련만 받은 평균 나이 17세 학도병 772명들은 조국을 위해 악천후 속에서도 소나기 같은 총알을 피하며 장사 상륙작전을 수행하며 장사리 전투 이야기는 진행됩니다.

 

 

3.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의 감독정보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의 감독은 곽경택 감독과 김태훈 감독 2인이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곽경택 감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곽경택 감독은 1966년 5월 23일 출생으로 부산 출신입니다. 곽경택 감독은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고신대 의대를 다녔으나 뉴욕대 영화연출과에 진학하여 1995년 졸업을 합니다. 졸업한 해인 1995년 단편 극영화 '영창 이야기'로 서울 단편 영화제 우수상을 수상합니다. 감독으로 정식 데뷔는 1997년 '억수탕'을 통해서 하게됩니다. 그전까지는 티비 드라마 스탭으로 경력을 쌓았습니다. 주요작품으로는 '친구'가 있습니다. 그뒤로도 '친구2'를 찍고 '똥개', '극비수사' 등의 영화를 연출합니다. 

 

 

두번째 감독은 김태훈 감독으로 '아이리스2 : 뉴 제너레이션', '아이리스2 : 더 무비', '아테나 : 전쟁의 여신 극장판'을 연출했습니다.

 

 

4.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의 출연진 정보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의 출연진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주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사리 전투를 이끄는 이명준 대위 역에는 명품 배우 김명민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굳이 연기력에 대해서 이야기할 필요가 없는 배우이죠. 최성필 역에는 샤이니의 최민호가 맡았습니다. 기하륜 역에는 김성철, 류태석 역에는 김인권, 박찬년 역에는 곽시양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조연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연들 중에는 눈에 띄는 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두명의 외국인 배우임 메간 폭스와 조이 이즈 입니다. 메간 폭스라니요. 대단하네요. 메간 폭스가 어떻게 나올지 아주 기대됩니다. 메간 폭스는 매기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조이 이즈는 장사 상륙작전을 이끄는 스티븐 대령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5.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의 평점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은 아직 개봉전이라 영화 평론가들의 평점은 없는데요. 대신 네이버와 다음에서의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영화에서의 본 영화에 대한 기대지수는 '보고싶어요' 681명, '글쎄요' 82명입니다. 네티즌 평점은 별5개 만점 중 4개, 평점 10점 만점 중 8.12로 상당한 기대랑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영화에서의 본 영화의 네티즌 평점은 10점 만점에 8.1점으로 네이버 영화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6.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의 배급사 등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의 제작사는 주식회사 태원엔터테인먼트이며 배급사는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입니다. 공동제작사로 주식회사 필름295가 함께 했습니다.

 

 

7. 마치며

 

추석 이후 개봉으로 추석 대목 찬스를 노리고 있지는 않지만 김명민, 최민호 등 티켓파워가 있는 배우들과 메간폭스 등 해외 유명배우의 출연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꼭 보러 가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