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트리밍 플렛폼은 바로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하게 되면 넷플릭스 영상 시청 기록이 남게 되는데요. 이 넷플릭스 영상 시청 기록은 사용자의 영상 취향을 파악하여 적절한 영상을 추천하는데 사용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영상 시청 기록 자체를 개인 정보등의 문제로 남기기 싫어하거나 원하지 않는 영상들이 추천되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PC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PC 

 

 

  가장 먼저 PC 버전에서의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단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위 그림은 넷플릭스 메인 페이지입니다.

 

 

  넷플릭스 로그인 후 사이트 가장 아래를 보면 다양한 사이트 메뉴가 있는데요. 여러 메뉴 중에서 계정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 계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계정 메뉴가 나타난게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본인의 계정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싶어하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도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프로필 메뉴에서 시청기록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그동안 사용자가 보았던 넷플릭스 영상들의 시청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은 삭제하고 싶은 시청기록의 오른쪽 끝에 있는 X 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삭제하고 싶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서 오른쪽 X표시를 누르면 위와 같이 시청기록이 삭제되고 대신 해당 위치에 "OOO (은)는 24시간 이내 모든 기기의 시청 기록에서 삭제됩니다. 시리즈를 삭제할까요?" 라는 문구가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삭제하고 싶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가 완료됩 것입니다.  삭제하려는 영상이 시리즈이면 "시리즈를 삭제할까요?"를 눌러 삭제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볼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방법은 시청기록을 하나씩 지우는 방법이고 시청기록 가장 아래에 보면 위와 같이 모두 숨기기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위 모두 숨기기를 누르면 전체 시청기록에 대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에 이루어 질 것입니다.

 

2.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모바일

 

 

  이번에는 모바일 어플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의 사진은 넷플릭스 모바일 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메인화면은 오른쪽 아래쪽을 보면 더보기 메뉴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더보기 메뉴 버튼을 눌러 더보기 화면을 열어줍니다.

 

 

  위 사진은 더보기 메뉴 화면입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서 더보기 메뉴 화면에서 계정을 눌러 계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계정 메뉴를 들어가면 프로필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서 프로필 메뉴에서 시청 기록을 눌러서 시청기록 메뉴로 들어갑니다. 

 

 

  시청 기록 메뉴에 들어가면 사용자가 그동안 보았던 영상 시청 기록이 나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오른쪽 삭제 표시를 누르면 해당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면 삭제한 기록부분에 삭제 문구가 뜨고 넷플릭스 시청기록은 삭제 됩니다. 삭제 문구는 PC 버전과 동일한 문구가 뜨게 됩니다.

 

3. 넷플릭스 시청기록 장단점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수집합니다. 사용자의 시청기록을 수집하여 사용자이 영상 취향을 파악하고 파악된 취향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 영상을 추천하게 됩니다. 

 

 

  사용자는 따로 영상을 검색하지 않아도 영상을 추천받아 재미있는 영상을 골라 볼 수 있는데요. 때로는 원치 않는 추천 영상들이 많이 떠서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취향 자제가 다양하여 따로 추천을 원치 않는 경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통해 이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4. 넷플릭스란

 

 

  지금까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과 넷플릭스 시청기록의 장단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마무리하기 전에 넷플릭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OTT 사업자이며, 넷플릭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 밸리의 로스카토스에 위치해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이름은 인터넷의 의미를 가진 '넷 (net)' 과 영화의 의미를 가진 '플릭스 (flicks)'의 합성어입니다.

 

 

  한국 넷플릭스 요금제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 스탠다드 요금제, 프리미엄 요금제 세가지가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월 9,500원이며 해상도는 480P를 지원하고, HDR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한명입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2,000원이며 HD 해상도까지 지원 합니다. 베이직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HDR을 지원하지 않으며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2명까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4,500원이며 해상도는 4K UHD 이상을 지원 합니다 HDR을 이전 두 요금제와 다르게 HDR을 지원하며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

 

 

5. 마치며

 

 

  지금까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버전과 모바일 어플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므로 필요한 방법에 맞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한국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해상도도 4K이상 지원하고 동시접속 가능인원도 4명이니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요금을 나워서 한 계정을 이용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해상도의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2019/09/22 -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 알아보자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 알아보자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제는 넷플릭스가 우리나라에도 많이 자리를 잡았는데요. 넷플릭스를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 성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www.hokypoky.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