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전에 알아보자!!!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

 

 

 이번 보기 전에 알아보자 시리즈에서는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을 알아보자. 이 영화는 일요일에 집에서 티비보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알게 되었는데 김래원 나온다!!! 해바라기에서 꼭 그렇게까지 해야한했냐!!! 라는 대사로 엄청난 인상을 남긴 김래원. 김래원 특유의 연기를 다시 보게 되다니 설랜다. 김래원이 연기를 다양하게 하거나 잘한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데 김래원 특유의 연기는 왠지 모르게 끌린단 말이지? 그래서 알아본다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

 

기본 정보

 일단 평점부터 보자. 평점은 네이버 영화 평점이다. 관람객 평점은 8.61이고 네티즌 평점은 7.80이고 기자, 평론가 평점느 5.00이다. 흠... 관람객 평점이랑 네티즌 평점은 그럭저럭 높은 편으로 롱 리브 더 킹 영화 자체는 볼만은 한가보다. 다만 영화가 그렇게 특별한 내용이 없어보이는 터라 기자, 평론가 평점은 중간이다. 김래원 나와도 안되나보다.

 

 장르는 액션, 드라마이고 당연하게 한국 영화이다. 상영시간은 118분이고 개봉일은 2019년 6월 19일에 개봉했다. 흠 개봉한지 한달쯤 되어 가네. IPTV에는 언제나오려나. 진작 나왔을려나? 찾아봐야겠다. 감독은 강윤성 감독이며 출연은 자세출 역에 김래원, 강소현 역에 원진아, 조광춘 역에 진선규가 캐스팅 되었다.

 

 롱 리브 더킹의 등급은 15세 관람가이며, 흥행 관련하여 7월 12일 기준 누적관객은 1,087,097명이다.

 

줄거리

거대 조직의 보스로 거침 없이 살고 있는 장세출은 철거 용영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만난 강단 있는 변호사 강소현의 일침으로 그녀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는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던 장세출은 우연히 버스 추락사고에서 온 몸으로 시민을 구하며 일약 목포 영웅으로 떠오르게 되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된다.

 발로 뛰며 점점 시민의 마음을 움직인 장세출의 입지가 높아지자 3선을 노리던 반대파 후보 최만수는 장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장세출의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과 손을 잡고 음모를 계획하게 되는데...

 

감독 및 출연진

 롱 리브 더 킹 : 목포영웅의 감독은 강윤성이다. 강윤성의 이전 대표작은 엄청난 흥행을 했던 범죄도시이다. 처음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을 알게 되었을때는 김래원을 주연으로 하는 그저 그런 영화인가 보다 했는데 감독 강윤성의 이전작이 범죄도시라는 것을 알게되니 롱 리브더 킹 : 목포 영웅이 다시 보이게 되었다. 김래원의 연기만으로 이끌어가는 영화는 아닐거라는 생각이 든다. 생각보다 더 재미있을 것 같다. 

 

 출연진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단 주연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위에서도 계속 언급했듯이 주연 장세출 역에는 김래원이 캐스팅되었다. 김래원이야 연기를 엄청 잘하는건 아닌거 같은데 김래원 특유의 연기가 있으니까 기본은 할것이다. 특히 해바라기에서 보여준 연기는 많은 짤방으로 돌아다니까 말이다. 다음으로 변호사 강소현 역에는 원진아가 캐스팅되었다. 장세출의 라이벌 조직의 두목인 조광춘 역에는 진선균이 캐스팅되었다. 3대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최만수의 역에는 최귀화가 캐스팅 되었다. 요새 최귀화 잘나가네 여기저기 잘나온다. 

 

 조연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황보윤 역에는 최무성이 캐스팅 되었으며, 소팔역에는 주진모, 한만섭역에는 임형준, 정철민 역에는 홍기준이 캐스팅되었다.

 

 처음에는 그저그런 영화인줄 알았는데 알아보다보니 생각보다 재미있을 것 같다. 일단 보긴 봐봐야 할 것 같다. 뭐 김래원 연기를 좋아하는 터라 보긴 볼것이지만. 아무튼 꼭 봐야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