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전에 알아보자!!! 기방도령 

 

기방도령

 

 이번 보기 전에 알아보자 시리즈에서는 기방도령에 대해 알아본다. 어디서 본것인지는 기억이 잘안나지만 기방도령 엄청 광고하더라 실은 극장 가서 안봐도 내용 다 알정도로 광고 많이하더라. 물론 코미디 영화가 내용이 뭐 특별할게 있냐만서도. 아무튼 그래도 한번 알아보자 기방도령

 

기본 정보

 관람객 평점은 8.37이며 네티즌 평점은 6.70이며 기자, 평론가 평점은 4.40이다. 네티즌, 기자, 평론가 평점은 낮은데 상대적으로 관람객 평점이 높다. 보고나면 생각보다 재밌나보다. 흠...한번 봐보고 싶어지는데? 

 장르는 코미디이며 당연히 한국 영화 이다. 상영시간은 110분이고 개봉일은 2019년 7월 10일이다. 3일전에 했네. 내리기전에 보러가야할텐데. 아무튼 감독은 남대중 감독이다. 출연은 허색역에 준호, 해원역에 정소민, 육갑역에 최귀화이다. 등급은 15세 관람가이다. 예매율을 5위이며 누적관객은 2019년 7월 12일 기준으로 129,900명이다.

 

줄거리

불경기 조선, 폐업 위기 연풍각을 살려야 한다!
"기왕지사 이리 된 김에 사업을 해보는게 어떻겠소? 내가 기생이 되겠단 말입니다!"

수려한 용모와 뛰어난 기예, 여심을 꿰뚤어 보는 타고난 청성의 꽃도령 허색
그는 자신이 나고 자란 기방 연풍각이 폐업 위기에 처하자 조선 최초이 남자 기생이 되기로 결심한다.

기방결의로 맺어진 25세 괴짜 도인 육갑과 함게 기획부터 홍보까지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단숨에 조선 최고의 여심 스틸러로 등극한 허색.
입소문이 번지며 조선 사대부 여인들의 마음이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그러나 승승장구한 것도 잠시 예기치 못한 인물의 등장으로 잘나가던 허색의 사업은 삐그덕거리기 시작하는데...

 

감독

 기방도령의 감독은 남대중이다. 남대중 감독이 기방도령을 찍기전에 찍은 영화는 2016년작 위대한 소원이다.  위대한 소원도 코미디 영화인데 안봐서 무슨내용인지는 잘모르겠지만 포스터에 딱! 한번도....안될까요? 라고 되어 있는거 보니 뭔가 한국판 아메리칸 파이 같은 영화인가보다. 남대중 감독 코미디 전문 감독인가보다.

 

출연진

 기방도령의 출연진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주연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허색 역에는 준호가 맡았다. 허색이 맘에 품은 여주인공인 해원 역에는 정소민이 맡았다. 괴짜 도인 육각의 역에는 최귀화가 맡았다. 기방의 주인인 난설의 역에는 예지원이 맡았다. 여주인공인 해원에 대해서 허색과 삼각관계를 이루는 유상역에는 공명이 맡았다. 

 

 기방도령의 조연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알순 역에는 고나희, 허노인 역에는 전노민, 황혼 역에는 이일화가 캐스팅 되었다.

 

 글 초반에 평점이야기를 했는데 관람객 평점이 생각보다 높다. 재밌나보다. 꼭 가서 봐야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